[네이버 지식인] 미국대학 학비보조가 있나요?
"미국정부나 기관...등 한국학생에게 주는 장학금이나 미국대학 학비보조가 있나요?"
네 있습니다!
학생들이 일정한 조건을 충족한다면 주어지는 장학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37 년간 지속되어온 장학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학생들은 18년 전부터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이 장학 제도는 바로 와이즈웨이 유학센터가 운영해 온 Wise Way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 프로그램으로, 대학 학비가 천정 부지로 오르고 있는 반면에, 외국 학생에 부여해 온 장학금에는 부쩍 인색해진 미국 대학에서 우리나라 사립대학 수준의 경제적인 학비로 유학하고, 거기다 미국 <취업>과 <영주권 취득> 과 같은 <성공 사례> 도 아주 많은 장학 유학 프로그램입니다.
더구나 국내. 외를 막론하고 일자리를 찾기 어려운, 희망이 꽉 막혀버린 시대에
우리 젊은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가장 최적의 선택이라고 감히 말씀드리며 추천드립니다.^^
1. Wise Way 프로그램은 고교 성적이 4.0만점에 2.5 이상으로 토플 성적이 최소 80점 이상이면 장학 혜택이 주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장학 혜택은 미국의 해당 주민들이 내는 등록금 수준인 In-state Tuition 를 적용 받아 미국 주립대를 다닐 수 있는 경제적인 유학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외국 학생들은 미국 주민보다 2~4배 비싼 Out-of-state Tuition 을 적용한 등록금을 내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학비가 싼 주립대라도 등록금만 1년에 30,000 ~ 40,000불 정도고, 거기에 기숙사비와 생활비, 외국인 학생 의료 보험료와 잡비등을 합하면 1년에 4만불 ~ 6만불 (한화로는 5,000 만원 ~ 7,000 만원) 을 훌쩍 넘기게 됩니다.
하지만 Wise Way 장학혜택을 받으면 학비, 기숙사비, 식비 포함하여 1년 약 18,000불 ~ 28,000 불, 한화로는 약 2,000만원 ~ 3,000 만원 정도로 주립대에서 유학하고 졸업할 수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외국인 학생 비율이 적은 미국 중부 지역 16 ~ 20 여 개 대학이 참여하고 외국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다문화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8년전부터 와이즈웨이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Wise Way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Wise Way 를 통해 미국 주립대에 장학생으로 진학해서 <전과목 A> 를 올린 장학생, <취업>과 <영주권>을 받은 졸업생 등, 성공적인 미국 유학 생활을 하고 있는 선배들이 직접 쓴 "유학 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가입한 후, 참가신청서와 현재까지의 성적(고교 및 대학 성적) 을 보내 주시면 회원 등급을 조정해 16개 대학의 구체적인 "입학 정보"와 "학비" (In-State Tuition / Out-of-State Tuition) 를 보실 수 있고, 등록을 하시면 대학에 개설된 학과에서 부터 치대와 약대 등 "의료 관련 학과" 입학 방법, In-state Tuition 혜택을 받는 방법 등을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외국 유학생을 위한 장학금이 별로 없는 미국 대학에서 특별히 In-state Tuition 을 적용해 주는 좋은 장학 혜택이니 꼭 챙겨 받아 우리나라 사립대학 학비 정도로 미국 대학 유학을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 때, 굳이 50 대 ~ 100대 대학 등 우리나라 학부모/학생들에게 이름이 잘 알려져 있는 대학에 들어가 1년에 $75,000 (1억) 이상을 쓰면서 성적은 중위권에 맴돌며 겨우 졸업하고 결국 빈손으로 돌아오는 결과로는 더 이상 미국 유학을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권고드립니다!
이제 미국 유학의 목표는 <취업> 에 있습니다!
미국 대학에 인스테이트 학비 장학생으로 진학해, 본인이 하고 싶은 전공을 하면서 <전과목 A 학점> (Straight A / All A) 을 올리며 의미있는 미국 대학 생활을 만끽하고, 졸업 후에는 좋은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거나 미국 회사와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 을 받는 미국의 "꿈"을 이루어 보세요!!
여기서 잠깐, 토플 몇 점만 있으면 주립대 장학 입학을 보장한다거나 토플이나 내신없이도 미국 대학에 진학시켜준다는 달콤한 광고에는 결코 속지 마세요! 많은 학생들이 현혹되어 쫓아 갔다, 1년 후엔 피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이 토플 몇 점 정도로 유학할 수 있는 곳은 절대 아닙니다! 더구나 트럼프 정부 에서는 외국 학생 학점이 1.0/4.0 이하가 되면 "불법 체류자"로 간주되어 추방당할 수 있습니다.ㅠㅜ
특히 대학 공부가 어려워 미국 학생들이 대학에 입학했다 졸업하는 졸업율은 47.5% 로 절반이 넘지 못합니다. 이처럼 철저하게 공부시키고 따라오지 못하는 학생은 그냥 도태되는 곳이 바로 미국 대학입니다.
반대로, <전과목 A / Stright A> 를 가볍게 하고 있는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을 옆에서 보고 본인은 토플 점수가 90 ~ 100 점 정도로 높으니(?) 조금만 노력하면 높은 학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도 엄청난 착각입니다. 혼자 추진하는 경우엔 "인스테이트 장학혜택" 을 받는 것이 거의 어렵고, 더구나 <전과목 A> 같은 성적은 꿈도 못꾸게 됩니다!
대학을 졸업할 때 총 학점 3.75 / 4.0 이하의 성적을 가진 외국 학생들은 "취업 인터뷰"도 제대로 못해 보고 빈손으로 돌아오게 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미국 대학을 졸업한 우리나라 학생이 미국에서 <취업> 하는 비율은 7% 미만이라는 통계가 이를 입증해 주고 있습니다.
반대로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미국 대학에 진학해 절반 이상이 <전과목 A> 를 올리고, 졸업과 함께 미국 기업에 <취업> 하거나, 학비 전액과 생활비를 장학금으로 보조해주는 좋은 <대학원>에 진학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와이즈웨이 장학생들 모두 높은 수준의 에세이 (ESSAY) 첨삭 훈련 을 받기 때문입니다!"
와이즈웨이 등록을 마치면 바로 내신과 토플 등을 점검 받은 후 ESSAY 를 중심으로 EC (특별할동 : 예.체능 활동, 봉사활동, 리더쉽 활동 등) 와 RESUME 정리 훈련 등을 받기 시작해 이러한 "코칭"은 대학 지원 때까지 계속되며, 특히 ESSAY 는 Personal ESSAY 와 Scholarship ESSAY 를 높은 수준으로 완성함으로써 미국 대학에 장학생으로 합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와이즈웨이 '컨설팅'을 통해 대학 진학 이전부터 "학생의 적성" 에 맞고 "미국에서 취업하기 좋은 전공" 에 대해 개인별 맞춤 '상담' 을 해주고, 대학 진학 후에는 각자의 전공에서 "<취업> 에 유리한 코스와 방법" 을, 또 졸업할 때 쯤에는 "기업 선정" 이나 "인터뷰 요령" 등을 다양하게 '컨설팅' 해 주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이미 <취업> 하고 <영주권>을 받은 와이즈웨이 선배들이 구체적이고도 현실적인 도움을 줌으로써 <취업> 과 <영주권 취득>에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에서 ESSAY 실력은 대학 <전과목 A 학점> 을 올리는 것 뿐 아니라 "기업"이나 "병원" 에 <취업> 할 수 있는 "바로미터" 이고, 사전 <인터뷰> 에서도 지대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저희 장학생들의 사례에서 증명되고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초기에는 남학생들은 주로 "IT" 분야, 여학생들은 "간호학과"에 진학해 <전과목 A> 을 거쳐 미국 <IT 기업>이나 병원에 <취업> 하고 <영주권>을 받았으나, 최근에는 미국 최대 기업인 <아마존> 엔지니어로, 세계 4대 회계법인 <딜로이트>, 그리고 <한화 큐셀> 미국 공장에 엔지니어로 <취업>하고 <영주권> 을 받는 등, 장학생들의 취업 지평이 크게 넓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대학원> 으로 진학한 장학생들은 모두 "전액 장학생"에 1년에 $25,000 ~ $35,000 의 "연구 보조금" (Stipend) 을 받으며 공부하고 있고, <조지아텍 박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1년에 $35,000 의 "연구 보조금"을 받으며 세계적인 인재로 커가고 있는 "안 * 빈" 장학생 같은 경우는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롤모델입니다.
바로 지금부터 철저히 준비해서 경제적이면서도 장학 입학이 보장되고
<취업> 에 유리한 와이즈웨이 주립대 진학에 도전해,
당신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을 원하시면 저희 홈페이지에 있는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고 이제까지의 고교 성적 (있으면 대학 성적도) 을 보내주세요. 와이즈웨이 장학생이 될 수 있는지 판정해 드리고, 혹시 못미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학점을 보충해서 장학생이 될 수 있는지를 알려 드립니다.
136회 설명회에서 "질의 응답 세션"을 진행하는 김*영 간호학과 장학생, 강*윤 <영주권 간호사>의 어머님, 정*혜 <NP 간호의사> 의 어머님.
그리고 저희가 제시한 와이즈웨이 유학 일정에 동의하고 등록을 해 주시면 바로 학생과 함께 내신, 토플, EC, RESUME, ESSAY 준비에 들어가게 되고, 매달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하시게 됩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 선발 설명회>에는 위에서 언급한 <전과목 A> 장학생, <취업>과 <영주권>을 취득한 졸업생과 학부모님들이 나오셔서 참석하신 학생/학부모들의 질문에 성심껏 답변해 주시고, <전과목 A>, 미국 <취업> 과 <영주권 취득>에 대한 요령과 최신 정보를 나누어 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미국 유학은 "취업" 입니다!]
경제적이며 확실한 <와이즈웨이 미국 장학 유학> 에 동참하셔서
당신의 꿈과 멋진 미래를 꼭 이루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매달 열리는 <장학 선발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다음 설명회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시면, 아래 [참가 신청서] 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lamiwell.com/bbs/write.php?bo_table=sub16
150회 <장학생 선발설명회> 에서 "질의 응답 세션"을 진행하는 와이즈웨이 장학생들 (좌로부터 GSW 회계학과 이*대 장학생 "와이즈웨이 46기", 미국 E ** 대학 병원에 근무하는 강*윤 영주권 간호사 "와이즈웨이 16기", KSU 주립대 간호학과 이*솔 장학생 "와이즈웨이 46기") 46기 장학생들은 작년 가을 학기에 진학해 24년 가을학기와 25년 봄학기 2번에 걸쳐 연속으로 <전과목 A>를 올린 학생들입니다^^
[GSU 이*성 학생 인터뷰 (Wise Way 46기)]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800 ~ 3,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 학생이 수도권 대학에서 공부하거나
서울 학생이 지방대학에서 공부하는 경우에는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으로 미국 주립대 유학이 훨씬 더 경제적이고
진학 후에는 <전과목 A (Straight A/ All A) > 라는 기적같은 성적부터
졸업후 미국 현지에서의 <취업>과 <영주권 취득> 하는 학생이 많습니다!
"미국 대학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35회 설명회에서 인터뷰하는 안*빈 장학생 (25기, 조지아텍 박사과정 전액 장학생)]
[ 김*영 장학생 (케니소 주립대 간호학과 본과 장학생,와이즈웨이 40기)]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