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고 2 , 주립대 가는 좀더 현실적인 질문이요...
안녕하세요 저번에 질문드린 학생입니다. 제가 생각을 해봤는데 제가 공부 안 한 것도 있지만 대한민국 고등학교에서 과목당 70점 정도 점수를 얻기는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70점이 아마도 GPA로 환산하면 2.6정도되는 것 같습니다. 까놓고 제가 Top 클래스도 아니고 제가 저 자신을 잘압니다. 저 중상위권 수준입니다. 근데 먼저 시작도 안해보고 전 이런사람입니다 이런거 진짜 싫어하거든요. 자신의한계를 정해놓는거요. 근데 어떻게 보면 저도 자신의 한계를 정했지만 그게 현실이에요. 저희 학교가 공부를 잘하는 학교가 아니라 내신 따기는 쉽지만 대한민국 인문고등학교에서 점수 잘 나오는 학교는 없습니다...혹시 등급으로 미국 GPA 환산 가능하나요?? 점수로 말구요
그리구 제가 어제 우연히 ㅇㅇㅇㅇㅇㅇ인가 그 사이트 들어가 봤는데 거기는 필리핀에서 1년을 다니고 3년을 미국 대학교에서 다닌다군요. 근데 거기는 고등학교 내신이 낮고 영어 성적이 낮어도 자격조건이 되던데 물론 나중엔 테스트해서 뽑긴하지만...제가 몇 가지 질문 드릴게요.
1. Wise way에서는 GPA 4점중 2.5이상이 안되면 어떻게 해서 미국대학교 진학이 가능하나요?? 미국대학교에서 학점으로 커버 가능하다고들었습니다, 사실인가요??
2.Wise way가 싸게 미국대학교에 진학은 가능한대 따로 lamiwell에 돈내고 하는건 없죠?? 학비,식비,개인이 부담하는거 참가비 제외하구 따로 돈 내는거 없죠??
3.제가 지금 ㅇㅇㅇㅇㅇ에서 살고 있는데 만약 고등학교 점수 잘 맞으려고 촌 지역에 내려가서 공부하거나 전문계 가서 점수 잘 맞으면 그것도 인정되나요??
4.솔직히 공부하고 싶어하는 학생은 거의 없잖아요 그런데 공부 안 하고 Wise way로 미국대학교 가는 것은 불가능하죠?? 아니면 영어만 잘해서 wise way로 갈 수도 있나요?? 무조건 공부 아니여도 미국대학교에 갈 수 있는 방법 있나요?? 진짜 제가 요즘 중간고사기간이라 엄마도,아빠도,선생님들도 공부공부공부하는데 왜 나중에 써먹지도 않을거면서 그냥 오로지 대학 가기 위해 국수영...열심히 하라고해서 너무 힘듭니다
질문하신 답변을 드립니다.
지적하신대로 사실 현재 우리나라 고교 점수 체제에서 2.5 / 4.0 이상이 되는 것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현실을 감안하여 저희 Wise Way에서는 2.0/4.0으로 낮추어서 적용하거나 그 외 여러가지 대안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먼저 답변을 잘 읽어 보시고, 좀 더 궁금한 점은 전화나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구체적이고 상세한 상담을 해 드리겠습니다.
1. Wise way에서는 GPA 4점중 2.5이상이 안되면 어떻게 해서 미국대학교 진학이 가능하나요?? 미국대학교에서 학점으로 커버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사실인가요??
GPA 가 2.5 미만일 경우, 와이즈웨이가 마련한 국내에서 이루어지는 <학점 보충교육>을 6개월 ~ 1년간 이수하고 부족한 학점을 보충해 미국 주립대 2학년으로 편입해 가는 방법으로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다만 대학 진학하기 전에 저희 와이즈웨이에 사전 등록하시면 대학에서 어떤 전공을 하는 것이 유리하고 또 어떤 과목을 선택하면 미국 대학으로 편입할 때 학점을 많이 인정받을 수 있는지 등을 자세히 상담해 드립니다.
또 국내 1년 간의 <보충교육> 과정중 토플 영어 점수를 빨리 올릴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코칭해 최단 기간에 높은 토플 점수를 올려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은 물론, 추가적인 장학금도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해 주고 있습니다.
2. Wise way가 싸게 미국대학교에 진학은 가능한데 따로 lamiwell에 돈 내고 하는건 없죠??학비,식비,개인이 부담하는거 참가비 제외하구 따로 돈 내는거 없죠??
있습니다.
Wise Way 에 총 600 만원의 대행 수수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처음 신청할 때 150 만원을 입금하시면, 토플부터 EC와 에세이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3~6개월 후에 100 만원을 추가 납부해 주시고, 이후 EC, RESUME, ESSAY 등 준비를 완성하고 커먼앱 등으로 미국 대학에 지원할 때 250 만원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그 후 미국 대학으로부터 입학허가서 (I-20) 를 받으면 100 만원을 납부해, 대행료는 총 600 만원이 됩니다.
3.제가 지금 ㅇㅇㅇㅇㅇ에서 살고있는데 만약 고등학교 점수 잘 맞으려고 촌 지역에 내려가서 공부하거나 전문계 가서 점수 잘 맞으면 그것도 인정되나요??
현재 고등학교에서 내신을 잘 받을 자신이 없으시면 대체적으로 내신을 잘 주는 학교로 전학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저희 와이즈웨이에서는 가능하면 일반 고교에서 공부를 마칠 수 있도록 권고드리고, 고교 과정에서 저희가 내신을 잘 받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코칭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2~3년 전부터 일반고 성적 평정에 "A B C" 평점제를 도입해 그 동안 우리나라 학생들이 등급제 평가로 인해 외국대학 진학에 크게 불리했는데, 이제 훨씬 쉽게 충분한 GPA 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4.솔직히 공부 하고 싶어하는 학생은 거의 없잖아요 그런데 공부안 하고 Wise way로 미국대학교 가는것은 불가능하죠?? 아니면 영어만 잘해서 wise way로 갈 수도 있나요??무조건 공부 아니여도 미국대학교에 갈 수 있는방법 있나요??진짜 제가 요즘 중간고사기간이라 엄마도,아빠도,선생님들도 공부공부공부하는데 왜 나중에 써먹지도 않을거면서 그냥 오로지 대학가기위해 국수영...열심히 하라고 해서 너무힘듭니다
미국 대학은 어느 정도 이상의 학습 능력이 인정된 사람만 받아줍니다.
그리고 특별 활동(EC) 도 대학 합격 여부에 영향을 미치는데, 특별 활동에는 재학중에 활동한 예술 및 체육 활동, 봉사 할동, 동아리 회장 등 리더십 할동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미국 아이비 리그 등 유명 대학 (HYPS) 에서는 특별 활동이 중요한 입시 고려 사항이 되고 있지요.
물론 특별 활동만 좋다고 해서 입학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신, 토플 점수 등과 함께, 이러한 과외 활동을 꾸준히 해온 학생들은 그 진가를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이 또한 미국 대학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능 한 두 문제로 학생을 평가하고 당락을 결정하는 식이 아니라 고교 시절의 특별 활동과 에세이 등을 통해 학생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와이즈웨이에서는 학생들이 영어를 열심히 준비할 각오가 있는 학생이라면 고교 내신이 낮더라도 학점 보충 교육을 통해 큰 힘 들이지 않고, 확실하게 미국 주립대로 진학해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컨설팅해 주고 있습니다.
다만 공부하지 않고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가는 방법은 결코 없다는 것을 확실하게 말씀드립니다!
공부하기 싫어서 국내 대학도 가지 못하는 학생이 어떻게 미국 대학을 갈 수 있을까요?
그리고 나중에 쓰이지도 않는 과목을 공부하라는 것이 아니라, 기본 과목을 이해하고 자신이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운동 능력"과 "사고 능력"을 키우고 또 배움을 통해서 지혜와 겸손을 얻고 자아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세계 어느 나라든지 고교 때의 학습은 매우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고등학교 과정에서 너무 심하게 스트레스를 주면서 오직 대입을 위해 과도하게 학과 공부만을 강요하는 시스템이지만, 미국 등 서구 선진 국가에서는 고등학교 때까지는 학생들이 <하고 싶은 것>과 <잘하는 것> 들을 많이 접해보는 기회를 주고, 일단 대학에 가서 온 힘을 모아 열심히 공부하도록 하는 교육 체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반 고등학교 대신에 다른 특성화고, 대안 학교 등도 학생 본인이 <잘 할 수있는 것>을 지속한다는 점에서 졸업 후에 미국 대학에서 공부를 하려는 목표를 가진 학생들에게는 괜찮은 대안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여기서도 기본 과목을 무시하고 겨우 점수만 올리겠다고 하는 경우에는 대학 공부에 필요한 <수학 능력 향상> 에는 별로 쓸모가 없다는 점도 미리 알려 드립니다.
이런 것을 대비해 최근에는 중학생들도 많이 와이즈웨이를 찾고 있습니다.
먼저 어떤 고등 학교를 택하는 것이 좋을찌에 대한 상담과 함께, 어렸을 때부터 "영어 환경" 에서 영어에 친숙해지고 영어를 몸과 입으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입니다. 일단 영어를 중학시절이나 고교 초반까지 잡아 놓으면, 고교 생활중에 학생들이 <국내 대입> 이라는 스트레스없이 본인이 <잘하는 것> 과 <좋아하는 것>에 집중하면서 편안하고 여유있는 고교 생활을 즐기고 졸업후에는 자연스럽게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와이즈웨이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써 주시고 현재까지의 성적을 메일로 (lamiwell@naver.com) 보내 주세요.
성적의 고하는 상관없습니다.
저희가 GPA 를 계산해 "미국 주립대 장학생의 길" (Wise Way) 을 제안해 드립니다. 성적이 안되면 가능한 방법을 제시해 드립니다.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의 장점은 먼저 "인스테이트"라는 장학혜택을 받아 파격적인 학비로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고,
더욱 중요한 것은 와이즈웨이 장학생들 대부분이 미국 주립대로 진학해 <전과목 A> 라는 기적같은 성적을 올리고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18년 역사의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초기에는 <IT 관련 기업>과 <병원>에 간호사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았으나, 최근에는 미국 최대 기업인 <아마존>, 세계 4대 회계법인 <딜로이트>에 입사하고 미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에 엔지니어로 취업해 영주권을 받는 일이 많이 늘어 취업의 스팩을 크게 넓혀놓았습니다.^^
한편, 미국 대학원에서 석사 / 박사 과정에 진학하는 학생들은 모두 "전액 장학생"으로 합격하고 동시에 매년 $25,000 ~ $35,000 의 연구보조금 (Stipend) 을 받으며 연구 생활을 하는 등 <성공 사례> 가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매월 열리는 <장학생 선발 설명회> 에 참석하셔서,
<전과목 A> 장학생들과 <취업> 장학생, <영주권 취득> 장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만나보시고
의문사항에 대해서 직접 문의하는 기회를 꼭! 잡으시기 바랍니다^^
152회 장학생 선발 설명회 (2025년 7월 19일 진행) 에서 "질의 응답 세션"을 진행하는 24년 9월학기 ~ 25년 1월학기 연속으로 <전과목 A> 를 기록한 46기 장학생 3명 (좌로부터 CSU 컴퓨터 공학과 이*대 장학생, KSU 간호학과 이*솔 장학생, GSW 회계학과 이*대 장학생)
[이제 미국 유학은 "취업" 입니다!]
경제적이며 확실한 <와이즈웨이 미국 장학 유학> 에 동참하셔서
당신의 꿈과 멋진 미래를 꼭 이루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매달 열리는 <장학 선발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다음 설명회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시면, 아래 [참가 신청서] 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lamiwell.com/bbs/write.php?bo_table=sub16
135회 설명회에서 인터뷰하는 안*빈 장학생 (25기, 조지아텍 박사과정 전액 장학생)]
케니소 주립대 학부에서 6회 연속 <전과목 A> 를 기록하고 동대학원 석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동시에 1년 $25,000 의 "연구 보조금 (Stipend)" 을 받으며 석사과정을 마치고,
<조지아텍 박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합격해 1년 $35,000 의 Stipend 를 받으며
연구생활을 하고 있는 안 * 빈 장학생
[ 김*영 장학생 (케니소 주립대 간호학과 본과 장학생,와이즈웨이 40기)]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 후기 인터뷰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