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 미국대학 편입 학점 관련
미국대학으로 편입하면 여기서 반정도 인정 받는다고 들었어요.
인정 받으면 pass로 인정 받는 건가요 아니면
제가 A0를 받았으면 A0로 되는 건가요?
학교마다 다른가요?
한국대학에서 미국대학으로 편입해보신 분이
답글 달아주셨으면 좋겠어요.
안녕하세요. 미국대학 편입 학점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미국 대학으로 편입할 때 한국에서 이수한 학점을 모두 인정해 주는 것이 아니라 일정부분 인정되는 과목이 있고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별로 잘 알아보시고 판단하셔야 합니다.
질문자 학생은 100학점을 들었다고 하셨는데 거기서 무조건 반을 인정해 주는 시스템이 아니라, 학생이 이수한 학과목과 성적에 따라 인정을 받는 경우도 있고, 아예 인정을 받지 못하는 등 천차 만별입니다.
보통 교양 과목을 인정해 주고 (다만 모든 교양과목을 인정해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살펴 선택해야 합니다.), 전공은 기초적인 과목 정도만 인정받을 수 있으며, 학점이 B+ 이상만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는 전혀 다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4년제를 졸업을 한 경우에도 편입할 때 6학점 정도만 인정받는 경우도 꽤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정이 되는 과목에 있어서도 한국에서 A를 받으셨으면 미국에 편입할 때, 학교의 성적 변환 기준에 따라 그 과목은 A+, A0, A- 로 다르게 인정을 받게 됩니다. 우리나라 대학은 4.5 스케일인데 반해 미국 대학은 4.0 스케일이기 때문에 달라지는 것이고, 또한 Pass 등은 대체로 인정받지 못합니다.
이러한 학점 변환과 인정 학점은 학생 혼자서 막연히 판단할 수 있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우리나라에서 받은 대학 학점은 먼저 미국 학점 인정 기관 (Evaluation Company) 을 거쳐 Evaluation 을 받아 편입 대학으로 보내면 대학에서 인정 여부를 결정해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적어도 얼마 만큼의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는지 예측을 해 줄 수있는 유학원을 찾아 미리 상담을 받아 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어떤 과목을 이수했는지 그 과목명과 성적 등이 기재된 영문 성적증명서가 있어야 판단이 가능하고 또 같은 전공으로 편입을 할지, 아니면 전공을 바꿀지, 그리고 어느 학교로 갈것 인지 등에 따라 아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현재 대학에 다니고 있으면서, 향후 미국 대학으로 편입을 할 생각이 있는 학생들은 미리 미리 신뢰할 수있는 유학원과 상담하여 인정받을 수있는 학과목을 선택하고 B+ 이상을 받도록 노력해야 시간과 학비를 많이 절감할 수 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써 주시고, 학생의 성적을 메일로 보내주세요. (영문 성적이면 더 좋습니다.) 어느 정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고, 장학 유학 일정에 대해 상담드리겠습니다.

저희 Wise Way 장학생들은 미국 주립대에 진학해 대부분 <전과목 A> 를 올리고, 높은 학점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에서 <취업> 하고 <영주권>을 받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국내에서 준비하는 단계에서 부터 EC, RESUME 를준비하고, ESSAY 첨삭 훈련을 집중적으로 받기 때문입니다. 미국 대학에서 <전과목 A> 를 받기 위해서는기본적으로 ESSAY Writing 실력이 뒷받침 되어야 하고, <취업> 에 있어서도 ESSAY 실력은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장학생이 되려면 대학 지원에 있어서도 입학 사정관을 감동시킬 정도의 진정성있는 에세이 Writing 실력이 있어야 하고, 회사에 입사하는데도 높은 대학 성적을 기반으로 멋진 Personal ESSAY 나 RESUME 로 인사 담당 직원들을 사로 잡아야 합니다.
가령 회계사 시험같은 문과 계열의 자격시험에서도 에세이가 최종적으로 당락을 결정하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심지어 이공 계열에서도 에세이 실력이 모자라면 "대학원 석사과정"이나 "박사 과정" 진학에 실패하는 경우도 꽤 많이 나옵니다. 담당 교수님들은 "중요한 학문이라 외국인 학생들에게는 장벽이 있기 때문이다" 고 위로하시지만, 저희가 컨설팅을 해보면 모두 다 ESSAY 실력 미달이 문제였고, 저희 와이즈웨이의 밀착 "코칭"과 "컨설팅"을 통해 모두 다 구제되었을 정도로 에세이 Writing 은 미국 사회 전반에서 기본적이고도 제일 중요한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서와 성적을 보내주신 후 장학 유학 일정이 확정되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후에는 ~
매월 열리는 <장학생 선발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136회 설명회에서 질의 응답 세션을 진행하는 <전과목 A> 장학생 김*영 학생 (와이즈웨이 41기), <미국 영주권 간호사> 강*윤 간호사 (와이즈웨이 16기) 의 어머님 (교수님), <미국 NP 간호사> 정*혜 NP (와이즈웨이 11기) 의 어머님.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 에 대해 브리핑을 들으시고
대학과 전공, 유학 일정등에 대해 학생/학부모님과 함께
1:1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미국 유학은 "취업" 입니다!]
경제적이며 확실한 <와이즈웨이 미국 장학 유학> 에 동참하셔서
당신의 꿈과 멋진 미래를 꼭 이루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매달 열리는 <장학 선발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참가를 원하시면, 아래 [참가 신청서] 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lamiwell.com/bbs/write.php?bo_table=sub16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800 ~ 3,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 학생이 수도권 대학에서 공부하거나
서울 학생이 지방대학에서 공부하는 경우에는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으로 미국 주립대 유학이 훨씬 더 경제적이고
진학 후 <전과목 A (Straight A/ All A) > 라는 기적같은 성적부터
졸업후 미국 현지에서의 <취업>과 <영주권 취득> 하는 학생이 많습니다!
"미국 대학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35회 설명회에서 인터뷰하는 안*빈 장학생 (25기, 조지아텍 박사과정 전액 장학생)]
https://www.youtube.com/watch?v=xmQPmSOSOuI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Comments
Post a Comment